G20 회의에서도 소아마비 퇴치의 중요성 강조

소아마비 퇴치의 중요성은 지난 2019년 6월 28과 29일 양일간 개최된 G20 회의에서도 논의됐다.  폐막과 함께 발표된 G20 선언문에는 소아마비를 퇴치와 함께 에이즈, 결핵, 말라리아 등의 전염병 종식을 위한 결의를 재다짐하고 이를 위한 ‘글로벌 기금’의 6차 기금 마련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지기를 고대한다고 명시돼 있다.

소아마비 퇴치를 위한 글로벌 이니셔티브(GPEI)의 기부 약정 행사는 아랍에미리트(UAE)에서 2019년 11월에 개최될 예정이며, 이를 바탕으로 소아마비 퇴치를 위한 마지막 노력이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역사적으로 소아마비 퇴치 노력에 대한 G7과 G20 국가들의 지원은 오래 전 부터 계속되어 왔다.

이번 G20 선언문은 “의약품, 예방접종, 영양, 식수 및 위생, 보건증진, 질병예방을 포함한 기본적인 의료 서비스에 대한 접근성 확대야말로 인류의 보건 증진을 위한 초석”임을 강조했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