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에서 온 로타리 평화 펠로우

2019 로타리 국제대회가 오는 6월 1일부터 5일까지 독일 함부르크에서 개최됩니다. 이번 국제대회를 맞아 <로타리 보이스>는 전세계 곳곳에서 지역사회 개선을 위해 과감히 실천에 나선 일선 로타리안들과 로타랙터, 로타리 동창들의 이야기를 집중 소개할 예정입니다. 이들의 이야기에서 영감과 아이디어를 얻으시기 바랍니다. (편집자 주)

Eduardo Rodrigues da Costa, 2010-12 로타리 평화 펠로우; 캐나다 마니토바 대학교 글로벌 보조금 장학생

저는 브라질 아마존 출신의 최초의 로타리 평화 펠로우입니다. 아마존 우림지역에는 개발과 삼림 벌채, 지역 원주민 등을 둘러싸고 복잡한 문제들이 얽혀있습니다. 저는 지속가능한 개발을 통해 이 문제를 풀어나가는 일에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저는 듀크 대학교와 노스캐롤라이나 대학교에 소재한 로타리 평화센터에서 수학하면서 실로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공부를 마치고 고향인 벨렘에 돌아와 저는 파라 주지사의 특별 자문직을 맡았습니다. 저는 배운 것을 즉시 현장에 활용할 수 있었습니다. 일례로 주지사는 광산회사와 갈등을 겪고 있던 오지 마을에 저를 파견했습니다. 저는 갈등의 본질과 지역사회의 필요를 파악하기 위해 사전 평가를 실시했습니다. 제 보고서를 바탕으로 지역정부는 해당 지역의 학교와 위생 시설을 개선했고 회사측과의 대화를 활성화시켰습니다. 저는 지금 캐나다에서 박사과정을 밟고 있는데, 캐나다의 원주민들이 직면한 도전은 아마존 유역의 원주민들이 직면한 문제와 유사한 점이 많습니다.

함부르크 평화 심포지엄은 제가 참석하는 두 번째 심포지엄이며, 국제대회에는 세 번 참가했습니다.  평화 심포지엄은 평화 펠로우 동창들이 한자리에 모여 자신들의 연구에 대한 의견을 나누고 협력 방안을 모색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입니다. 이러한 기회를 통해 저는 초심을 되찾게 되고, 제가 자신보다 훨씬 큰 글로벌 단체인 로타리의 일원임을 절감하게 됩니다. 여러분도 평화는 가능하다고 믿는 동료들을 만나 새로운 보람과 에너지를 얻으시기를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