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규정심의회, 4월 14일 개막

전세계 로타리 대표들이 오는 4월 14일부터 18일까지 시카고에서 개최되는 규정심의회에 참석, 국제로타리와 그 회원 클럽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정관 문서의 개정을 심의, 결정하게 됩니다. 규정심의회는 매 3년 마다 개최되며 로타리 거버넌스의 핵심입니다. 각 지구에서 한 사람씩 파견되는 대의원들은 로타리 정관문서의 개정을 제안하는 제정안들을 심의하고 이에 대한 표결을 진행합니다.

금년 규정심의회에서 상정된 100건 이상의 제정안 중에서 가장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주요 제안을 소개합니다:

1. 미 조세법 501(c)(3) 지위 획득 승인 요청

제정안 19-117는 미국 조세법상의 국제로타리 지위를 종래의 501(c)(4)에서 501(c)(3)로 변경하기 위한 것입니다. 국제로타리가 501(c)(3) 단체의 지위를 갖게 되면 세금 감면, 공급업체 할인, 특정 기업 후원 등과 같은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2. 로타랙트클럽을 RI 회원으로

재정안 19-72는 로타랙트클럽을 RI 정관과 세칙에서 RI 회원 클럽으로 인정하고, 로타랙트클럽의 지위를 로타리클럽과 동등한 수준으로 격상시키기 위한 것입니다.

3. 로타랙트 및 인터랙트 위원회의 위임 사항 개정

제정안 19-75는 동 위원회의 위임 사항 중 인터랙트에 관한 것을 삭제함으로써 로타랙트 멤버십을 “로타리로의 진입을 위한 새로운 채널”로 강화하기 위한 것입니다(RI 회장은 인터랙트 위원회를 별도로 임명할 수 있습니다).

4. 준비금 정책 개정

이사회는 준비금에 관한 RI 정책을 현대화시켜 예기치 못한 상태에 대비하고 좋은 거버넌스의 원칙을 고수하고자 합니다. 제정안 19-95는 준비금의 적정 비율을 연간 운영 경비의 85%에서 55%로 낮추도록 하고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