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과적인 소셜 미디어 콘텐츠를 위한 7가지 팁

하버드 로타리클럽(미국, 일리노이주)이 가꾼 지역사회 텃밭에서 주민들이 야채를 수확하며 즐거워하고 있다

소셜 미디어가 등장한 지 벌써 20 년이 넘었습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에 이르기까지 소셜 미디어는 빠른 속도로 진화를 거듭해 오고 있으며, 강력한 스토리 텔링 및 디지털 마케팅 도구로 부상했습니다.

우리가 처음에 “소셜”을 시작한 이유는 서로 연결하기 위해서입니다. 우리는 ‘실천에 나서는 사람들’임을 보여주는 스토리를 소셜 미디어에서 공유함으로써 로타리안이 누구이며 무슨 일을 하는지, 그리고 각 클럽이 지역사회를 어떻게 개선시켜 나가는지를 보여줄 수 있습니다.

효과적인 소셜 미디어를 작성하기 위한 7가지 팁을 소개합니다:

  1. 콘텐츠는 친구, 가족, 그리고 로타리에 익숙지 않은 지역사회 주민들을 대상으로 작성하세요. 로타리 용어나 구어체는 피해야 합니다. 소셜 미디어를 팔로우하는 팬들은 예비 회원이 될 확률이 높습니다!
  2. 스토리를 이야기할 때에는 문제점과 그 해결책, 영향력을 명시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미국 일리노이주의 하버드 로타리클럽은 주민들의 식량 부족을 해결하기 위해 공용 텃밭을 일구었다. 그 결과 수 천명의 주민들이 신선한 야채를 공급받게 되었다”는 식으로 작성하세요.
  3. 소셜 미디어는 시각적 효과가 중요합니다. 모든 포스트마다 사진을 게재하세요. 효과적인 사진에는 봉사 프로젝트나 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는 사람들이 담겨있어야 합니다. 다 함께 일렬로 포즈를 취한 그룹 사진은 피하시고, 사람들이 땀흘려 작업하고 있는 자연스런 모습이 좋습니다.
  4. 새로운 기능을 시도해 보세요! 페이스북에 클럽 프로젝트의 라이브 동영상을 올려 보세요. 인스타그램에서는 게시물에 생명을 불어넣을 수 있는 투표, 설문조사, 음악 등의 다양한 기능을 시도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시도를 통해 여러분의 게시물을 참신하게 만들어 보세요.
  5. 게시물에 참여 회원과 지역사회 파트너를 태그하세요. 동료들과 파트너들의 게시물을 자신의 피드에 공유하세요. 그들의 참여율을 높이기 위해 ‘좋아요’를 누르고 격려의 댓글을 남기세요.
  6. 게시물에 해시태그 #PeopleOfAction을 포함시켜 로타리 공공 이미지 캠페인에 대한 인식을 높이세요.이 캠페인은 우리가 국내외 지역사회에 변화를 창출하기 위해 실천에 나서는 사람들임을 비로타리안들에게 알리기 위한 것입니다.
  7. 로고 등의 비주얼 아이덴티티와 각종 템플릿, 가이드라인이 수록된 ‘원 스톱 샵’인 브랜드 센터를 활용하세요.  새로운 자료가 수시로 추가되므로 자주들러 확인하세요.

이상은 시작하는 데 필요한 몇 가지 아이디어일 뿐입니다.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social@rotary.org 로 문의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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