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를 위한 로타리의 파트너들

지난 6월 22일 토론토에서 개최된 로타리 평화 증진 서밋에서 테레라이 트렌트 박사가 강연하고 있다.

9월 21일은 국제 평화의 날입니다. 이 날은  평화와 포용성, 정의에 대해 생각해 보고 이를 앞당기는 프로젝트를 기획해 보기에 좋은 기회입니다. 로타리안들은 갈등과 분쟁을 ‘어쩔 수 없는 현실’로 받아들이지 않고 해결을 위한 실천에 나섭니다. 평화 증진 프로젝트에 도움이 되는 로타리의 파트너 단체들을 소개합니다:

평화 봉사단(Peace Corp)은 로타리안 및 로타랙터들이 미국 자원봉사자들과 손잡고 지역사회의 긴급 현안에 대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평화봉사단원들은 현재 60여 개국에서 비정부기구, 현지 정부, 지역사회 지도자들과 함께 일하고 있습니다.  각 클럽은 이들과 함께 로타리 초점분야의 프로젝트를 추진함으로써 평화 안정의 토대를 쌓아갈 수 있습니다.

해비타트(Habitat for Humanity)는 열악한 주거환경으로 고통받는 사람들을 위해 집을 신축, 보수합니다. 로타리클럽은 지역 단위의 해비타트와 직접 협력해 주거 개선이 필요한 지역사회를 파악하고 건축 기자재를 확보함은 물론 집짓기에 자원봉사자로 참여할 수 있습니다. 상수도 및 위생 시설을 개선하고 경제적 자립을 위한 직업기술 훈련을 제공하는 일에도 함께 기여할 수 있습니다.

경제평화 연구소(IEP)는 평화와 분쟁 연구 분야에서 명망높은 독립적인 싱크탱크로 지역사회의 안정성을 증진하는 각종 교육 및 사회 프로그램을 추진합니다. 로타리는 경제평화 연구소와 협력해 로타리 평화 아카데미를 개설했습니다. 평화 아카데미는 온라인 연수 프로그램으로, 인터랙티브 도구와 웨비나를 통해 새로운 평화구축 방식과 분쟁의 근본 원인에 대한 심화학습을 제공합니다.

 

 쉘터박스와 로타리는 자연 재해나 분쟁으로 타격을 받은 지역사회를 안정시키고 지원하기 위해 생존자들에게 임시로 거주할 수 있는 피난처와 생필품을 제공하는 등 구호 활동을 위해 협력합니다.

국경없는 중재자들(MBBI)은 로타리클럽, 지구, 동창들과 함께 지역사회의 화해와 재건, 그리고 갈등의 예방을 위해 협력합니다.  MBBI는 로타리안과 로타랙터, 로타리 동창 등 평화를 위한 자원봉사자들에게 연수와 코칭, 제3자에 의한 갈등 중재 방안 등을 제공해  평화 프로젝트의 리더들로 양성합니다.

평화 증진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웹페이지를 참조하세요.

Advertisements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